‘2025 광주디자인비엔날레’ 1호 입장권 전달식
검색 입력폼
미술

‘2025 광주디자인비엔날레’ 1호 입장권 전달식

1호 구매자에 문애준 한국여성장애인연합 상임대표

‘2025 광주디자인비엔날레’ 1호 입장권 구매자 전달식(사진 왼쪽부터 강기정 광주시장, 문애준 한국여성장애인연합 상임대표).
(재)광주비엔날레는 ‘2025 광주디자인비엔날레’ 개막 100여 일을 앞두고 1호 입장권 구매자 전달식을 지난 24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제60회 광주시민의 날’이 열린 광주시청 야외음악당에서 진행된 ‘1호 입장권 구매자 전달식’은 2025 광주디자인비엔날레의 본격적인 전시 준비를 알리고 성공 개최를 기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1호 입장권 구매자는 다양한 차이를 품는 디자인을 제시하는 2025 광주디자인비엔날레 주제 ‘포용디자인’(Inclusive Design)에 적합한 인물로 장애와 젠더 이슈를 다뤄온 활동가인 문애준 한국여성장애인연합 상임대표가 자리했다.

문애준 상임대표는 “장애와 젠더, 차이와 차별을 넘어선 평등을 위해 활동해 온 한사람으로서 ‘포용디자인’을 주제로 개최하는 2025 광주디자인비엔날레는 의미가 깊다”며 “누구나 장벽 없이 포용하는 디자인이 펼쳐질 전시에 많은 분들이 오셨으면 좋겠다”고 1호 입장권 구매 소감을 피력했다.

김요성 광주비엔날레 사무처장은 “2025 제11회 광주디자인비엔날레 개막을 100여 일 앞두고 있다”며 “디자인으로 모두를 아우를 수 있는 화합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전시 준비에 총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2025 광주디자인비엔날레’ 사전 입장권은 6월 2일부터 구매할 수 있으며, 입장권 관련 자세한 내용은 추후 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올해 광주디자인비엔날레는 ‘너라는 세계: 디자인은 어떻게 인간을 끌어안는가’(You, the World: How Design Embraces Humanity)라는 주제로 오는 8월 30일부터 11월 2일까지 65일간 광주비엔날레 전시관에서 열린다. 문의 062-608-4274.
고선주 기자 rainidea@gwangnam.co.kr         고선주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광남일보 (www.gwangnam.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키워드 :
- 광주 시내버스 임단협 조정 기한 연장…파업 유보·정상운행
- [부고] 유제철(전 광주일보 사장)씨 모친상
- 캘리포니아大, 트럼프의 '대학전쟁' 다음 타깃될 가능성
- "이준석 후보는 즉각 사퇴하고 국민 앞에 사죄하라"
- 장세일 영광군수 "아름다운 경치 즐기며 흥겨움 가득하길"
- [지역축제] ‘500년 전통’ 나누고 어울리는 민속축제의 장
- 파크골프 동호인 화합 한마당…함평서 ‘우정의 샷’
- 한은 광주전남본부, 내달 4일 경제강좌
- 오월창작가요제 대상에 예람 수상 영예
- 신분증만 있으면 전국 어디서든 투표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