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 7월부터 ‘24시 돌봄어린이집’ 운영
검색 입력폼
장성

장성군, 7월부터 ‘24시 돌봄어린이집’ 운영

장성읍 공립사임당예랑어린이집

장성군 장성읍 소재 공립사임당예랑어린이집
1년 365일 24시간 보육서비스를 제공하는 어린이집이 장성에서도 운영된다.

15일 장성군에 따르면 최근 공립사임당예랑어린이집(장성읍 문화로 21-34)이 ‘전남형 24시 돌봄어린이집 공모사업’ 공립어린이집 부문에 선정됐다.

전남형 24시 돌봄어린이집은 긴급한 돌봄을 필요로 하는 생후 6개월부터 7세 이하 영유아에게 24시간 보육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시간당 1000원을 내고 월 최대 60시간까지 이용할 수 있다. 집에서 돌보는 아이도 돌봄 공백이 발생한 경우에는 주·야간 모두 이용 가능하다. 7월부터 사전 예약제로 운영된다.

군은 24시 돌봄어린이집 운영으로 영유아 돌봄 역량이 한층 강화될 것으로 기대했다.

군은 앞서 지난해 11월 온 가족을 위한 종합복지시설 가족행복센터(장성읍 역전로 199-10)를 개관했다. 장난감도서관, 키즈카페, 공동육아나눔터를 비롯해 다함께돌봄센터 등 다수의 복지기관이 들어서 있다.

국가철도공단 공모사업 선정으로 백양사역 키즈레일 어린이집, 공립형 지역아동센터 건립을 추진하게 된 것도 주요 성과다. 각각 2026년, 2028년 완공할 예정이다.

서부권에는 돌봄교육 복합커뮤니티센터도 건립한다. 위치는 사창초등학교 인근이며, 현재 기본계획수립용역 추진을 준비하고 있다.

김한종 군수는 “이번 ‘전남형 24시 돌봄어린이집’ 공모 선정이 보육 공백 해소에 크게 도움이 될 것이다”며 “누구나 걱정 없이 아이를 키울 수 있는 양질의 보육환경을 조성해 가겠다”고 말했다.
장성=이항범 기자 lhb6699@gwangnam.co.kr         장성=이항범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광남일보 (www.gwangnam.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키워드 :
- 광주은행, 정기예금 우대금리 이벤트
- 블랙핑크 신곡 '뛰어', 아이튠즈 47개국 1위…뮤직비디오도 화제
- '지우학' 주동근 작가 "좀비물 '팬심'서 시작…시즌2 촬영 설레"
- 아버지 마지막 골 22년 만에…'부자 A매치 득점' 완성한 이호재
- 이종범 겪은 원형 탈모…이정후는 극복 중 "가끔 머리카락 빠져"
- '7연승' 우상혁, 2025 기록 공동 1위+세계선수권 기준기록 통과
- 남도장터, 추석 앞두고 입점업체 교육 성료
- 완도수목원, 정원문화 확산…정원관리사 양성 온힘
- 국제농업박람회 관람하고 전남 인기 관광지 할인 혜택 받으세요
- 전남도, 뉴욕서 459만 달러 규모 농수산식품 수출 상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