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도시공사, 첨단3지구 에너지 자립산단 조성
검색 입력폼
자치

광주도시공사, 첨단3지구 에너지 자립산단 조성

6개 기업과 분산에너지 사업 협약 … 연료전지 발전소 구축·도시가스 공급

광주도시공사는 첨단3지구의 에너지 자립형 산업단지 조성을 위해 탑솔라㈜, KB증권㈜, ㈜그린웰건설, 두산퓨얼셀㈜, 수완에너지㈜, ㈜해양에너지와 함께 ‘분산에너지 사업 공동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첨단3지구 산업단지 내에 연료전지 발전소를 구축하는 것이 핵심으로, 분산형 발전소로써 산업단지 내에서 에너지를 자급자족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는 데 목적이 있다.

협약에 따라 광주도시공사는 사업 개발 및 지분 투자 역할을 맡고, 탑솔라는 설계·조달·시공(EPC)·지분 투자, KB증권은 금융 지원·지분투자, 그린웰건설은 지분 투자를 담당한다. 두산퓨얼셀은 연료전지 주기기 공급과 LTSA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수완에너지는 열에너지 구매, 해양에너지는 도시가스 공급을 각각 맡기로 했다.

참여 기업들은 이번 협력을 통해 에너지 자립형 산업단지 모델을 구축하고, 공동주택 열에너지 공급과 온실가스 감축에도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김승남 광주도시공사 사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분산에너지 사업이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2045년 탄소중립 에너지 자립도시 광주 실현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양동민 기자 yang00@gwangnam.co.kr         양동민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광남일보 (www.gwangnam.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키워드 :
- 전남 이모빌리티, 인도네시아 시장 공략
- BTS도 홀린 '케이팝 데몬 헌터스'…음원 돌풍에 아이돌도 챌린지
- 고흥군, 계약심사로 예산 16억 절감
- 장성 복지기동대, '해충없이 깨끗한가' 특화사업 호응
- 곡성심청상품권, 1인 200만원 구매 가능
- 장성군, 세탁물 수거·배달 한번에
- 함평군, 연간 10만달러 수출 MOU 체결
- 강진군, 초록믿음 쇼핑몰 역량강화
- 나주시, 제22대 강상구 신임 부시장 취임
- 나주시, 전남 시 단위 신속한 재정 집행 실적 1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