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밝은안과21병원 |
소외계층과 어르신을 대상으로 한 무료 진료와 시력 회복 지원 사업을 통해 의료복지 사각지대를 메우는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밝은안과21병원은 매년 농촌 지역과 사회복지 시설을 찾아 안과 검진 및 백내장 수술 지원 등 의료 봉사를 펼쳐오고 있다.
교통이 불편하거나 경제적 여건상 정기 검진이 어려운 이들에게 직접 찾아가 전문적인 의료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초등학교 및 노인정 등에서 실시한 시력검사와 안질환 예방 교육은 주민들의 건강 증진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
교육은 정기검진의 필요성과 올바른 생활습관, 눈 건강 관리법에 초점을 두고 있다. 참여 어르신들에게는 생활 속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관리 방법을 안내하며 질환 예방의 중요성을 환기한다. 이는 단순한 의료 행위를 넘어 예방 중심의 건강문화 정착에 기여한 활동이었다.
저소득층을 위한 백내장 수술비 지원 사업은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수술이 시급하지만 경제적 어려움으로 치료를 미루던 환자들에게 밝은 시력을 되찾게 해 개인의 삶뿐 아니라 가족 전체의 행복을 회복하는 데 기여하고 있다. 이 같은 나눔 활동은 병원이 단순한 진료 기관을 넘어 지역사회의 든든한 안전망 역할을 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밝은안과21병원 관계자는 “지역민의 사랑과 신뢰가 있었기에 병원도 성장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의료 취약계층과 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한 빛을 나누고,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병원이 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