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폭력 사회적 관심이 절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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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교폭력 사회적 관심이 절실

김덕형 전남 장성경찰 경무계장

우리 기성세대가 단정하는 학교 폭력과 달리 요즘 가해학생들은 단순한 장난으로 치부하기도 한다.

하지만 심각한 경우 장난이 도를 넘어 조직화되고 잔인한 양상으로 나타나며 사회적 문제를 야기하기도 한다.

얼마 전 교육부의 학교폭력 실태 조사결과에 따르면 초·중·고 학교급 중에서 초등학교 학생들의 피해 경험이 가장 높은 비율로 나타났다.

학교 폭력에 가장 취약한 어린 나이에 폭력으로부터 더 많이 노출되고 있다는 의미다.

최근 학교 폭력 양상은 물리적인 폭력을 가하기보다 심리적인 테러를 저지르는 방식으로 변종되고 있다고 한다.

드라마 ‘더 글로리’형 학교 폭력 형태가 그 예라 할 수 있다.

우리 사회에서 청소년 폭력문제에 대해 무책임, 무관심 행태를 보여서는 곤란하다.

학생들 간 폭력예방을 위해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장난이라고 해도 사소한 폭력이나 따돌림도 결국 학교 폭력이고, 피해자에게는 큰 마음의 상처가 남는다는 것을 학생들이 먼저 인식하는 자세다.

우리 사회 구성원 각자 역할 재정립을 통해 사회문제로 비화된 학교 폭력을 근절하는데 총력을 기울여야 한다.

‘내 아이’라는 마음으로 학교폭력 등 청소년 문제 해결에 사회적 관심이 절실히 요구된다.

우리 모두가 선생님이라는 의식을 갖고 학교폭력에 대해 충고할 수 있는 사회적 분위기가 조성돼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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