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청년공동체 활성화 사업 참여팀 모집
검색 입력폼
화순

화순군, 청년공동체 활성화 사업 참여팀 모집

4월 7일까지 접수…5팀 선발

화순군은 4월 7일까지 지역사회의 활동 주체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전남형 청년공동체 활성화 사업’ 대상자를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전남형 청년공동체 활성화 사업은 청년의 지역사회 활동 기반을 마련하고, 공동체 활동 참여 기회 제공과 청년의 역량을 강화해 청년 인구의 지역 정착을 유도한다.

지원 자격은 18세 이상부터 49세 이하로 청년 5인 이상을 구성원으로 하는 팀, 법인·단체로, 구성원의 화순군 거주 비율이 60% 이상이어야 한다.

모집 기간은 4월 7일까지이며, 1차 서류심사, 2차 발표심사를 통해 청년공동체 총 5팀을 뽑는다.

심사 결과 사업에 선정되면 1개 팀당 1년간 활동 지원비 600만원이 지원되나, 동일 유사 사업으로 중앙부처, 타 지자체 등으로부터 지원을 받고 있거나 단순 친목 또는 영리 목적의 모임, 단체의 운영비·자산 취득을 위한 사업 등은 지원에서 제외된다.

신청을 원하는 청년공동체는 참가신청서와 활동계획서 등을 작성해 군청 인구청년정책과 청년지원팀에 방문하거나 등기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군청 누리집 공고문을 참조하거나 군청 인구청년정책과(061-379-3633)로 문의하면 된다.
화순=구영규 기자 vip3355@gwangnam.co.kr         화순=구영규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광남일보 (www.gwangnam.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키워드 :
- [4일 예보]4일 구름많음, 5일 오전부터 비
- 韓대행 "통상교섭본부장 즉시 방미 추진…대미 협상에 총력"
- 광주·제주 교육청, 책 읽으며 서로 역사 배운다
- 광주 북구, ‘사랑의 밥차’ 운영 시작
- "尹 대통령 전원 일치 파면 선고는 국민의 명령"
- GGM 노조 "노사민정 중재안 거부·한달 협상 요구"
- [만년필]마약 밀반입 불법체류자 덜미
- ‘尹 대통령 기념품’ 가치 하락 우려에 판매 러시
- 지역 대학들 ‘글로컬大’ 마지막 도전
- 욕설·세탁 심부름…김형수 북구의원 갑질 ‘도마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