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주거복지포인트 시즌2 ‘박차’
검색 입력폼
부동산 금융

LH, 주거복지포인트 시즌2 ‘박차’

동구·동부신협과 협약…작은도서관 활성화

LH광주전남본부는 16일 동구, 동부신협과 작은도서관 활성화를 위한 ‘따뜻한 주거복지포인트 시즌2 사업’ 추진 협약을 체결했다.
LH광주전남본부는 16일 동구, 동부신협과 작은도서관 활성화를 위한 ‘따뜻한 주거복지포인트 시즌2 사업’ 추진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동구와 LH는 ‘숲속 작은도서관’ 활성화를 위해 협력하고, 동부신협은 주거복지포인트 재원을 매칭해 마련한다.

지난해 LH 작은도서관에서 토탈공예, 시와 성경필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 생활에 활력을 찾고 주거비도 절감하게 됐다는 지역민들의 긍정적 평가가 이어졌다.

‘따뜻한 주거복지포인트 사업’은 입주민이 작은도서관을 방문하거나 프로그램에 참여할 경우 포인트를 지급하고 매월 적립된 포인트를 관리비 차감 등에 사용할 수 있다.

LH는 공동체 활성화와 임대주택 내 고령·독거세대에 대한 고독사 예방 및 삶의 질 개선 등을 위해 올해 동구 등 7개 지자체로 확대 시행 예정이다.

정태성 LH광주전남지역본부장은 “앞으로도 지역민 상생협력, 공동체 활성화를 통해 지역민의 행복 온도를 높일 수 있는 신규 사업 발굴에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송대웅 기자 sdw0918@gwangnam.co.kr         송대웅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광남일보 (www.gwangnam.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키워드 :
- ‘타선 침묵’ KIA, kt에 0-3 패
- "장성에서 추억 만들어요"
- 사구하는 김한종 장성군수
- 이순재, 거동 불편해 시상식 불참…"두 달 뒤 공식 활동"
- 유럽·아시아·북중미, '64개국 FIFA 월드컵' 제안 일제히 반대
- [기고] 지방소멸 위기, 해답은 교육에 있다
- 인공지능으로 경제성장 해법 찾는다
- 강기정 광주시장, 여의도서 대선공약 세일즈
- 의대 모집인원 3058명 동결 유력…17일 발표할 듯
- "계엄군에 쫓긴 망자 신발 우리가 신겨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