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협, MBTI 기반 ‘나의 짝꿍 테스트’ 출시
검색 입력폼
부동산 금융

신협, MBTI 기반 ‘나의 짝꿍 테스트’ 출시

16가지 유형 분류…QR코드·링크로 간편 참여

신협중앙회는 MZ세대와의 소통을 강화하고 브랜드 친밀도를 높이기 위한 참여형 콘텐츠 ‘나의 짝꿍 찾기 테스트(내 영혼의 짝꿍은?)’를 정식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심리테스트는 최근 MZ세대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MBTI 성격유형 분석을 바탕으로 총 16가지 결과를 제공한다. 사용자들은 간단한 질문에 응답해 본인의 유형과 궁합이 맞는 ‘짝꿍’ 유형을 확인할 수 있다.

참여는 QR코드 스캔 또는 링크 클릭만으로 누구나 쉽게 접속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테스트 결과에 대한 심화 해설과 유형별 성향 설명은 신협 공식 블로그와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확인할 수 있어 사용자들의 흥미와 몰입도를 더욱 높일 전망이다.

신협은 이번 테스트를 통해 ‘어부바’라는 신협의 캐릭터 상징성과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MZ세대의 콘텐츠 소비 방식에 맞춰 재해석함으로써, 보다 친근하고 유쾌한 이미지를 구축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협 관계자는 “최근 금융업계 전반에서 MZ세대 맞춤형 마케팅과 콘텐츠 전략이 중요해지고 있다”며 “신협 역시 젊은 세대와의 접점을 확대하고, 브랜드의 따뜻한 정체성을 전달하기 위한 디지털 소통 활동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승홍 기자 photo25@gwangnam.co.kr         이승홍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광남일보 (www.gwangnam.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키워드 :
- ‘타선 침묵’ KIA, kt에 0-3 패
- "장성에서 추억 만들어요"
- 이순재, 거동 불편해 시상식 불참…"두 달 뒤 공식 활동"
- 유럽·아시아·북중미, '64개국 FIFA 월드컵' 제안 일제히 반대
- [기고] 지방소멸 위기, 해답은 교육에 있다
- 인공지능으로 경제성장 해법 찾는다
- 강기정 광주시장, 여의도서 대선공약 세일즈
- 의대 모집인원 3058명 동결 유력…17일 발표할 듯
- "계엄군에 쫓긴 망자 신발 우리가 신겨드릴게요"
- [만년필] 체중 고의감량 20대, 항소심 무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