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광산구청 |
유료 공영주차장 이용 활성화 계획의 주요 내용은 1000원 공영주차장 한시 운영, 공영주차장 야간시간 무료 이용, 캠핑카 주차장 장기권 주차요금 할인이다.
1000원 공영주차장 한시 운영은 상가를 이용하거나 일상생활에서 필요한 시민들에게 2시간까지 주차 요금을 1000원에 이용할 수 있는 사업이다.
이 사업은 전통시장 주차장뿐만 아니라 일반 공영주차장인 광산문화예술회관, 광주송정역 뒤편, 광산구 무진로(호남병원 옆), 우산동행정복지센터 앞, 운남동 공영주차장 등이 대상지다.
공영주차장 야간시간 무료 이용은 이용자가 적은 오후 7시부터 다음 날 오전 8시까지 무료 개방해 공영주차장 이용 장벽을 완화하기 위한 사업이다.
광산구는 또 광산문화예술회관, 광산로 제2공영주차장, 우산동행정복지센터 앞, 운남동 공영주차장, 하남3지구 주차타워 1·2, 비아5일시장 제2공영주차장, 수완동행정복지센터 옆 공영주차장 8개소를 야간 무료개방한다.
캠핑카를 주차할 수 있는 광주여대 캠핑카 주차장과 광주MBC 송신소 임시공영주차장은 정기권 이용률을 높이고 불법 주정차를 방지하고자 6개월 이상 1년 이내 장기 주차권 선결제 금액을 월 7만원에서 5만원으로 낮췄다.
광산구는 오는 30일까지 유료 공영주차장 이용 활성화 계획을 행정 예고하고, 다음 달부터 요금 감면 정책을 전면 시행한다.
행정예고에 대한 의견은 광산구 교통지도과(062-960-8988)로 문의하면 된다.
박병규 광산구청장은 “최근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들을 돕기 위해 상권을 자주 이용할 수 있도록 유료 주차장 요금을 감면했다”며 “앞으로도 지역경제 소비를 촉진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임정호 기자 ljh4415@gwangnam.co.kr
임정호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