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청춘신작로 버스킹 참가자 모집
검색 입력폼
화순

화순군, 청춘신작로 버스킹 참가자 모집

5월 16일 시작…10월까지 매주 금요일 진행

청춘신작로 버스킹 신청 QR코드
화순군은 오는 9월 30일까지 청춘신작로 버스킹 공연을 펼칠 재능 있는 참가자·단체를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올해 버스킹 공연은 5월 16일을 시작으로 10월까지 매주 금요일 오후 6시에 청춘신작로 어울림광장(화순읍 자치샘로 49-2)에서 진행된다.

모집 대상은 전국의 초·중·고등학생, 대학생 및 일반인 7세부터 30세까지의 개인 또는 단체로 대중가요·밴드·싱어송라이터 등 버스킹 공연뿐 아니라 자유 발언이 가능한 5분 자유스피치 분야도 신설돼 참여의 폭이 한층 넓어졌다. 단, 상업·정치·종교적 내용은 제한된다.

참가를 희망하는 자는 군청 또는 청춘들락 누리집에 게시된 모집공고의 QR코드를 스캔해 참가신청서를 작성하고, 30초 이내의 연습 또는 공연영상, 자유스피치 발표 자료를 제출하면 된다.

심사를 통과한 공연 참가자에 대한 사례비는 초등학생 1인당 3만원, 최대 30만원, 중·고등학생은 1인당 5만원, 최대 35만원, 대학생·일반은 1인당 10만원, 최대 50만원이다. 광주·화순 외 지역 참가자에게는 별도의 교통비도 지원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화순군 인구청년정책과 청춘신작로팀(061-379-6722)으로 문의하면 된다.

화순군 관계자는 “청춘신작로 버스킹은 청년과 지역 주민이 함께 만들어가는 거리 공연이다. 전국에서 끼가 넘치는 청년들이 무대에 서 자신의 재능을 마음껏 발휘하길 바란다”며 “학생과 청년의 많은 신청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화순=구영규 기자 vip3355@gwangnam.co.kr         화순=구영규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광남일보 (www.gwangnam.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키워드 :
- 백제시대부터 1980년까지 국가유산 ‘한눈에’
- 광주 동부경찰, 교통안전 캠페인
- 도박자금 안 갚은 임창용, 징역 8개월 선고
- 영주권·유학 사기 제니퍼 정, 추가 실형
- 광주·전남서 가장 빈발한 감염병은 ‘CRE’ ‘수두’
- 한빛원전, 전동기 베어링 모조품 발견
- 5·18 왜곡, 시민과 함께 대응한다
- 1억 수표 부도 후 30년간 해외도피 60대, 징역 8개월
- 장애인 6쌍 합동결혼식…"우리 오늘 결혼했어요"
- 디지털포렌식데이터복구센터, 장애인 이동권 증진 앞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