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회 조태일문학상’ 공모
검색 입력폼
문학/출판

‘제7회 조태일문학상’ 공모

(사)죽형조태일시인기념사업회·곡성군 주최
상금 2000만원, 6월 30일까지…접수 9월 시상

조태일 시인
곡성 출신으로 한국시단의 대표적인 민족·민중시인으로 꼽히는 조태일 시인의 삶과 시 세계를 기리는 ‘제7회 조태일문학상’ 공모가 시작됐다.

(사)죽형조태일시인기념사업회(이사장 박석무)와 곡성군(군수 조상래)이 주최하고, 한국작가회의, 광주전남작가회의, 창비, 문학들이 후원하는 ‘제7회 조태일문학상’ 접수 기간은 지난 1일부터 6월 30일까지 2개월간이며, 최근 2년 이내(2023년 6월 1일 이후)에 발간한 시집을 시인 본인이 등기우편으로 제출하거나 추천위원의 추천을 통해 응모할 수 있다.

상금은 2000만원이며, 시상식은 오는 9월 곡성 조태일시문학기념관에서 열리는 조태일 시인 26주기 문학 축전에서 진행된다. 수상 시인은 시 전문지인 ‘시인’에 수상 작품과 작품론, 수상자 대담 등을 게재하며 집중 조명할 예정이다.

접수는 광주광역시 남구 천변좌로 338번길7 빛고을아트스페이스 4층 광주전남작가회의 내 ‘제7회 조태일문학상’ 담당자 앞으로 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공모 요강은 곡성군 홈페이지(http://www.gokseong.go.kr) 공지사항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는 이메일 guktopoet@naver.com으로 하면 된다.
고선주 기자 rainidea@gwangnam.co.kr         고선주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광남일보 (www.gwangnam.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키워드 :
- 푸틴·시진핑, "대북제재 포기·한반도 외교적 해결" 촉구
- 광주 북구의회, 국립 5·18민주묘지 참배
- KIA타이거즈, 왕관의 무게를 견뎌라
- 광주FC, 안방서 연속 승점 사냥 나선다
- 광주시체육회, 청소년 스포츠한마당 사업 선정
- 김근수 광주시청 장애인사격 감독, 국대 소총 전담코치 발탁
- 'UCL 결승' PSG 이강인, 박지성-손흥민 이어 '꿈의 무대' 오른다
- AI페퍼스, 디지털 스포츠 ‘ACC 미래운동회’ 참여
- "투표가 힘이다"…강기정 광주시장, 참여 운동 강조
- "지금은 이재명"…진짜 대한민국 만들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