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군, 감염병 예방 총력
검색 입력폼
함평

함평군, 감염병 예방 총력

방역장비 무료 대여

함평군은 모기·파리 등 해충 활동이 활발해지는 여름철을 대비해 개인과 마을, 단체 등에 연무소독기, 휴대용살포기(UVL), 스팀·진공청소기 등 방역 장비를 무료로 대여한다.
함평군은 모기·파리 등 해충 활동이 활발해지는 여름철을 대비해 개인과 마을, 단체 등에 연무소독기, 휴대용살포기(UVL), 스팀·진공청소기 등 방역 장비를 무료로 대여한다고 23일 밝혔다.

방역 장비는 10월까지 보건소와 읍·면사무소에서 대여할 수 있으며 사용법 안내와 함께 약품도 제공된다.

이외에도 군은 자체 방역반을 운영해 공원, 하천, 관광지 등 취약지역을 중심으로 정기적인 방역 활동을 실시하는 등 감염병 예방 및 주민 건강 보호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함평군 관계자는 “주민이 직접 방역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방역장비와 방역약품을 지원해 해충으로 인한 감염병을 효과적으로 예방하고 있다”며 “쾌적하고 안전한 생활환경 조성을 위해 주민 중심의 자율방역 체계를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함평=최일균 기자 6263739@gwangnam.co.kr         함평=최일균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광남일보 (www.gwangnam.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키워드 :
- LH동천마을6단지아파트, 작은 음악회 개최
- 광주시, 우기 대비 건설공사장 민관 합동 안전점검
- [창사 30주년 대선 여론조사] 이재명, 80% 육박…민주당 텃밭서 압도적 선두
- 나주시, 사회안전망 구축 온힘
- 나주시, 농촌 인력난 해소 제도 안정화
- 광주보훈청 제대군인지원센터, 찾아가는 취업역량 워크숍 개최
- 광주출입국·외국인사무소, ‘전남형 이민정책 포럼’ 개최
- 검찰, 한학자 통일교 총재 출국금지…'김여사 선물' 수사 확대
- [창사 30주년] 광주은행
- [창사 30주년에 부쳐] 오늘도 열린 신문으로 정론직필의 사명 다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