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개설된 ‘온라인 톡톡 상담소’는 인권, 노무, 개인정보 보호 분야의 전문가들이 직접 참여해 신속하고 전문적인 상담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사회서비스 종사자들은 이를 통해 노무 문제, 인권 문제,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를 보다 쉽게 해결할 수 있으며, 이용자들도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겪는 다양한 상황을 전문가의 조언을 통해 해결할 수 있게 됐다.
‘온라인 톡톡 상담소’는 광주사회서비스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접속할 수 있으며, 상담 신청 후 전문가의 답변을 받을 수 있다.
광주사회서비스원은 특히 개인정보 보호 및 익명성 강화를 위해 상담 신청 시 상담 내용이 드러나지 않도록 전문가 이메일로 바로 발송되는 시스템을 만들었으며, 전문가는 확인 후 신청자 메일로 5일 이내 답변하여 편리하고 신속한 응답이 이뤄지도록 조치했다.
또 광주사회서비스원은 노무, 인권, 개인정보 보호 관련 핵심 정보와 유용한 소식을 공유하는 ‘톡톡 사회서비스 정보나눔’ 게시판을 함께 운영해 도움을 주고 있다.
광주사회서비스원 김대삼 원장은 “이번 서비스 개설로 사회서비스 현장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법적·행정적 문제를 보다 신속하고 효과적으로 해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사회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광주사회서비스원은 지역 내 사회서비스 품질 향상과 종사자들의 복지 증진을 위한 다양한 정책과 지원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장승기 기자 sky@gwangnam.co.kr
장승기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