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월드고속훼리㈜, 2025년 목포 1호 나눔명문기업 가입
검색 입력폼
피플

씨월드고속훼리㈜, 2025년 목포 1호 나눔명문기업 가입

‘국내연안여객선 부동의 1위 선사’ 씨월드고속훼리㈜가 나눔명문기업의 반열에 올랐다.

27일 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따르면 씨월드고속훼리㈜가 2025년 목포 1호 회원으로 가입했다.

가입식에는 김동극 전남 사랑의열매 사무처장과 이혁영 씨월드고속훼리㈜ 회장, 이종훈 대표이사를 비롯한 직원 관계자가 참석했다.

1억원 이상을 기부하거나 3년 이내 기부를 약정한 기업이 가입할 수 있는 ‘나눔명문기업’은 기업이 사회적 책임을 실천할 수 있는 대표적인 고액 기부 프로그램이다.

씨월드고속훼리㈜는 2004년부터 사랑의열매와 인연을 맺고, 전남지회, 제주지회, 경북지회에 기부를 통한 사회공헌활동에 적극 참여하고 있다. 현재까지 현금 현물 포함 총 2억718만원의 성금을 기부했다.

기부된 성금은 돌봄이웃·사회복지현장의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사업비로 전액 지원하고 있다. 씨월드고속훼리㈜는 이번 가입을 통해 향후 지속적인 기부참여를 약속했다.

씨월드고속훼리㈜는 ESG경영을 위해 헌혈캠페인, 4·3사건 희생자 및 유가족을 위한 추모 캠페인, 자원봉사자 지원 등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한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

김동극 전남 사랑의열매 사무처장은 “씨월드고속훼리㈜의 꾸준한 나눔 실천이 지역사회에 큰 힘이 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더 많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혁영 씨월드고속훼리㈜ 회장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것이 중요한 가치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책임 있는 기업의 자세로 나눔을 실천하며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임영진 기자 looks@gwangnam.co.kr         임영진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광남일보 (www.gwangnam.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키워드 :
- 전세사기 피해주택 LH 매입사업 효과 ‘쑥’
- 美재무 "상호관세 발표, 미 동부시간 2일 오후 3시 있을 것"
- "무등산 지켜본 광주를 작업"…서사 되새기다
- 애니 주제곡부터 음악극까지 ‘합창의 재해석’
- <오늘의 운세> 4월 2일 수요일
- ‘사상 초유’ 야구장 사고…챔피언스필드 상태는?
- 도서관 주간 통해 책과 가까워지길
- 프로야구선수협 "세상 떠난 야구팬에 선수들 큰 충격…애도"
- 이정후, 3경기 연속 안타·4경기 연속 출루…타율 0.286
- ‘전설’ 신지애, KLPGA 60회 연속 컷 통과 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