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 산불 특별대책기간 운영
검색 입력폼
담양

담양군, 산불 특별대책기간 운영

15일까지 상시 감시체계 가동

담양군은 지난 1월부터 산불방지대책본부를 운영 중인 가운데 오는 15일까지 대형산불 특별대책기간을 운영한다.
담양군은 지난 1월부터 산불방지대책본부를 운영 중인 가운데 오는 15일까지 대형산불 특별대책기간을 운영한다.
담양군은 지난 1월부터 산불방지대책본부를 운영 중인 가운데 오는 15일까지 대형산불 특별대책기간을 운영한다고 2일 밝혔다.

군은 지난달 22일 산불재난 국가위기경보 ‘심각’ 단계 발효에 따라 산불 발생 시 단계별 대응 지휘체계를 점검하고 부서 간 협업 체계, 불법 소각 단속 강화, 입산자 실화 감시 방안 등 대응책을 논의했다.

이에 군은 15일까지 ‘대형산불 특별대책기간’을 설정, 산불 예방 감시체계를 대폭 강화하기 위해 전 공직자가 담당구역을 지정해 순찰하며 산림인접지역 영농부산물, 논·밭두렁, 생활쓰레기 소각 행위를 단속한다.

또 주요 관광지, 마을회관, 경로당 등에 방문해 홍보물을 직접 배부하는 등 산불방지에 총력을 다한다.

현재 군은 산불 예방을 위해 산불예방전문진화대 54명을 지역 곳곳에 배치해 상시 감시체계를 가동하고 있다.

담양군 관계자는 “산불은 한순간의 방심으로 막대한 재산과 인명 피해를 초래할 수 있어 군민의 적극적인 협조와 산불 관계기관과의 긴밀한 공조 체제, 공무원들의 적극적인 예방 활동이 중요하다”며 “산불이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한 예방 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담양=조성웅 기자 jnwnews@gwangnam.co.kr         담양=조성웅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광남일보 (www.gwangnam.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키워드 :
- 중기부, 글로벌비즈니스센터 입주기업 모집
- 급성중독·질식재해 사망하고 제로화 ‘온 힘’
- 광주신세계 ‘꼬막 비빔밥·무침’ 팝업스토어
- aT, 2년 연속 대한민국 국가브랜드 ‘대상’
- 광주상의, 경영정보시각화능력 시험 시행
- 북광주농협, 조합원 자녀 장학금 전달
- KCA, 국민신문고 민원처리 실태점검 ‘최우수기관’
- 백기태호 U-17 축구대표팀, 23년 만에 아시안컵 정상 탈환 도전
- 장흥군, 상반기 사료구매자금 96억 지원
- 무안군, 군민안전보험 27종 확대 시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