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어촌公 전남본부, ‘지역개발 품질향상 순회 교육’ 진행
검색 입력폼
피플

농어촌公 전남본부, ‘지역개발 품질향상 순회 교육’ 진행

한국농어촌공사 전남지역본부는 총 130여명의 공사감독을 대상으로 전남권역 농어촌 지역개발사업의 품질 향상을 위한 현장 순회 교육을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지역개발사업은 농어촌 중심지와 거점인 읍·면 소재지에 교육·복지·문화·경제 등의 복합서비스 제공과 지역사회 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커뮤니티센터 등의 농어촌 공간 정비를 목적으로 추진되는 사업이다.

이에 한국농어촌공사 전남지역본부는 올해 166지구 1,482억원의 지역개발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4월 한 달간 진행되는 교육 과정은 토목, 건축, 조경, 기계, 전기 등 지역개발사업의 전 분야다. 시공 사례 중심의 이해와 체험형 실습 등으로 실제 업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실효성 있는 교육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경험이 많은 선배들이 강사진으로 참여해 노하우를 초급 공사감독에게 전수함으로써 공사감독들의 실무 역량이 한층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재식 본부장은 “시공 현장에서의 품질은 공사감독이 가져야 할 역량 가운데 안전 다음으로 크다”며 “농어민들이 더 살기 좋고 안전한 시설물을 이용할 수 있도록 공사감독의 역량을 한층 더 높여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임정호 기자 ljh4415@gwangnam.co.kr         임정호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광남일보 (www.gwangnam.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키워드 :
- "공공기관 행사장 무대 휠체어 경사로 설치 미비"
- 광주환경공단, 무재해 5배 인증 획득
- 광주TP, 중국 경제교류 협력 발판 다졌다
- 광주신사업창업사관학교, 소상공인 성장 지원
- 농협 전남본부 영농지원 발대식
- 농협 광주본부, ‘우리 쌀 맛있는 탐험대’ 캠페인
- 한국부동산원, K-apt 동영상 매뉴얼 지원
- ‘독자활동 금지’ 뉴진스-어도어 재공방
- 여수시,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홍보계획 수립
- K-관광 열풍, 전남과 일본 잇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