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예술인 ‘전시공간 지원’ 신청하세요
검색 입력폼
문화일반

지역 예술인 ‘전시공간 지원’ 신청하세요

빛고을시민문화관 1층 전시 지원금·홍보물 제작 등 혜택
29일까지 접수…회화·설치·미디어아트 등 총 8개팀 선정

광주문화재단은 빛고을시민문화관 1층 전시실에서 전시를 진행할 광주지역 예술인을 오는 29일까지 모집한다.
광주문화재단(대표이사 노희용)은 빛고을시민문화관 1층 전시실에서 전시를 진행할 광주지역 예술인을 오는 29일까지 모집한다.

전시실은 185㎡(약 56평형) 규모로, 층고 3.8m, 천장고 3.6m에 이르며, 전시 와이어 50개, 조명기기 50개 등의 시설을 갖추고 있다.

이번 모집은 그래픽, 회화, 영상, 설치, 공예, 미디어아트 등 다양한 전시 활동을 지원하는 전시공간지원사업의 하나로 마련됐다.

공모를 통해 선정된 개인·팀·단체(총 8팀)에게는 회차당 198만원의 전시 지원금과 함께 전시실 및 부대시설 이용, 홍보물 제작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전시는 설치 및 철거 기간을 포함해 회차당 총 10일간 진행되며, 오는 5월 27일부터 9월 11일까지 총 8회에 걸쳐 운영될 예정이다.

신청 자격은 광주지역 예술인으로, 개인 또는 6인 이하의 단체가 신청할 수 있다. 개인 신청자는 예술활동증명서 제출이 필수이며, 팀이나 단체의 경우 대표신청자만 예술활동증명서를 제출하면 된다.

접수 기간은 23일부터 29일 오후 5시까지이며, 광주문화재단 누리집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전시공간지원사업 담당자 이메일(rurunet@gjcf.or.kr)로 제출하면 된다. 최종 선정 결과는 5월 9일 광주문화재단 누리집을 통해 발표한다.


광주문화재단 관계자는 “이번 전시공간지원사업 공개 모집에 역량 있는 지역 예술인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바란다”고 전했다.
김다경 기자 alsqlsdl94@gwangnam.co.kr         김다경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광남일보 (www.gwangnam.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키워드 :
- 한국 아낀 프란치스코…참사 때마다 위로하고 기도
- 서구, 위기 가구 촘촘히 지원한다
- 광주·전남 강풍·호우 예보…최대 80㎜
- 제18대 광주시병원간호사회장에 김연 조선대병원 의료질관리팀장
- 전남병원간호사회 회장에 이정희 화순전남대병원 병동간호과장
- 건강협회 광주전남지부, 엠마우스복지관 봉사활동
- 전남대병원, 경피적 대동맥 판막 치환술 500건 달성
- 광주재향소방동우회, 산불예방 캠페인 전개
- ‘위험천만 낙하 간판’ 알고 보니 불법 옥외광고물
- "먹거리 기본권 보장" 광주 동구 푸드플랜 확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