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이정원서 가족과 특별한 추억 남기세요"
검색 입력폼
자치

"산이정원서 가족과 특별한 추억 남기세요"

26일 ESG체험프로그램…어린이사생대회·북콘서트 등 다채

산이정원 ESG 페스티벌 포스터
산이정원 전경


전남도는 따뜻한 봄날, 가족 단위 방문객이 자연 속에서 특별한 체험을 즐기도록 해남 솔라시도 산이정원에서 오는 26일 ‘산이정원 환경·사회·투명경영(ESG)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산이정원은 전남 최초의 정원형 식물원으로, 자연과 예술이 어우러진 복합문화 공간이다. 이번 봄 행사는 ESG경영 가치 확산을 위한 다양한 체험과 공연, 교육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가족 단위 관람객과 어린이에게 특별한 봄의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또한 ‘내가 꿈꾸는 ESG 세상’이라는 주제로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어린이 사생대회가 열린다. 정원의 자연을 직접 느끼고 그림으로 표현하는 활동을 통해 환경의 소중함을 배우는 기회를 제공하며, 우수작은 현장 심사를 통해 시상과 함께 산이정원에 전시된다.

가든뮤지엄 2층 카페에서는 ‘ESG 북콘서트’와 ‘ESG 에너지 정원 토크쇼’가 진행된다. 김창섭 전 에너지관리공단 이사장, 조경진 서울대 환경대학원장, 김인호 환경교육연구소장 등과 국내 최고의 환경 전문가들이 참석해 지속 가능한 미래에 대한 이야기와 실천 사례를 공유하며, 방문객과 함께 ESG에 대해 쉽게 이해하고 실천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갖는다.

정원 곳곳에는 친환경 머그컵 만들기, ESG 풍경 그리기, 환경캠페인 부스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어린이 오케스트라, 태권도 시범, 댄스공연 등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문화공연도 진행된다.

서순철 전남도 기업도시담당관은 “산이정원은 생태·문화·교육이 함께하는 공간으로 거듭나고 있다”며 “가족과 함께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내고, 자연의 가치와 환경의 중요성을 느끼는 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프로그램 내용과 운영 시간은 산이정원 공식 누리집(www.sanigarden.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현규 기자 gnnews1@gwangnam.co.kr         이현규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광남일보 (www.gwangnam.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키워드 :
- 스마트인재개발원, SW인재 대상 현직자 취업특강
- 광융합기술 공동 연구개발 ‘맞손’
- [기고]광주 송정역세권 발전방안 ‘대선공약’에 포함돼야
- 전남RISE센터, 최고 전문가와 지역-대학 동반성장 모색
- 생활체육 동호인 '한자리에'…전국생활체전 24일 개막
- 전남도의회 "2027년, 전남 국립의대 반드시 설립돼야"
- 국민연금공단 광주본부, 31사단 입영문화제서 홍보
- 박셀바이오, 간암 NK세포 치료제 원천특허 등록
- 녹색에너지연구원, 글로벌 전력산업 연구기관 도약
- 광주노동청, 농업 분야 안전 사각 해소 ‘총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