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인재개발원, SW인재 대상 현직자 취업특강
검색 입력폼
경제일반

스마트인재개발원, SW인재 대상 현직자 취업특강

생성형 AI·창업 전략 등 소개

스마트인재개발원은 22일 광주 전일빌딩에서 ‘생성형 AI와 함께 자라는 일의 미래’ 및 ‘인공지능 시대의 취·창업 전략’을 주제로 현직자 취업특강을 개최했다.
(사)스마트인재개발원은 22일 광주 전일빌딩에서 ‘생성형 AI와 함께 자라는 일의 미래’ 및 ‘인공지능 시대의 취·창업 전략’을 주제로 현직자 취업특강을 개최했다.

이번 특강은 채용연계형 SW전문인재양성사업에 참여중인 100명의 교육생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채용연계형 SW전문인재양성사업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정보통신기획평가원이 주관하는 청년 대상 소프트웨어 직무 특화 교육 사업이다. 산업계 수요에 맞춘 실무 중심 교육과 프로젝트 수행, 기업 연계 활동을 통해 취업까지 연계하는 것이 목표다.

‘생성형 AI와 함께 자라는 일의 미래’를 주제로 한 1부 특강에서는 김전일 엑스오 대표가 강연자로 나서 생성형 AI의 개념과 전통적인 AI와의 차이, 마케팅·기획·데이터 분석 등 다양한 실무 활용 사례 및 주요 도구들을 소개했다. 이어 빠르게 변화하는 직무 환경 속에서의 커리어 전략과 개발자를 위한 최신 AI 기술 트렌드도 다뤘다.

2부 특강에서는 ‘인공지능 시대와 취·창업 전략’에 대해 정우주 인디제이 대표가 진행했다. 스타트업의 개념과 창업가 정신, 성장 가능한 비즈니스 모델(BM)과 대표 사례, 스타트업의 출구 전략(EXIT) 및 국내 엑시트 사례 등을 중심으로, 실제 창업을 준비하거나 진로를 고민 중인 교육생들에게 실질적인 인사이트를 제공했다.

스마트인재개발원 관계자는 “AI 기술 발전과 직무 전환 속도가 빨라지는 시대에 청년들이 스스로의 가능성을 확장할 수 있도록 외부 전문가와 함께 실무 중심 교육을 꾸준히 제공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 청년의 경쟁력 강화와 실질적 취업 연계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송대웅 기자 sdw0918@gwangnam.co.kr         송대웅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광남일보 (www.gwangnam.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키워드 :
- 김문수·안철수·한동훈·홍준표 2차 진출
- 전남도, 신안 해상풍력 3.2GW ‘집적화단지’ 지정
- 금호타이어, ‘엑스타 스포츠’ 신제품 추천 이벤트
- 광산구, 2025 식품안전관리 우수기관 선정
- 광주 동구, 어린이 국가유산 해설사 임명
- 광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 장애 인식 개선 캠페인 전개
- 광주시교육청 입시 지원 프로그램 운영
- 조선대 중앙도서관 ‘그린라운지’ 개소…기후위기 대응
- "이주배경학생 한국어 교육 앱, 안정적 정착 환경 제공"
- 전남교육청 ‘교육발전특구 지원단’ 본격 가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