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교통공단 광주전남지부, PM 교통안전캠페인
검색 입력폼
경제일반

도로교통공단 광주전남지부, PM 교통안전캠페인

한국도로교통공단 광주전남지부은 최근 목포 목상고등학교와 덕인고등학교에서 학생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PM 교통안전교육 및 교통안전캠페인’을 실시했다.
한국도로교통공단 광주전남지부은 최근 목포 목상고등학교와 덕인고등학교에서 학생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PM 교통안전교육 및 교통안전캠페인’을 실시했다고 22일 밝혔다.

도로교통공단은 증가하고 있는 PM(개인형이동장치)의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학교, 지자체 등을 방문해 교통안전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PM은 경제적이고 친환경적인 차세대 이동수단으로 편의성이 우수하지만 최근 10~20대를 중심으로 안전사고가 증가하고 있다. 특히 무면허 운전에 대한 우려도 커지고 있어 안전한 이용문화 확산과 관련 교통법규에 대한 교육의 필요성이 절실하다.

공단 측은 개인형이동장치와 관련된 도로교통법과 안전운행 수칙, 무면허 운전에 대한 위험성 및 처벌 등을 교육하고 교통안전 캠페인을 전개했다.

정은철 한국도로교통공단 광주전남본부장은 “이번 교육으로 이용자들에게 전동킥보드가 원동기장치자전거 면허 이상이 필요한 자동차에 준하는 교통수단임을 알리고 나아가 교통법규 준수를 통한 안전한 PM 이용 문화를 조성하는데 적극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송대웅 기자 sdw0918@gwangnam.co.kr         송대웅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광남일보 (www.gwangnam.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키워드 :
- 김문수·안철수·한동훈·홍준표 2차 진출
- 전남도, 신안 해상풍력 3.2GW ‘집적화단지’ 지정
- 금호타이어, ‘엑스타 스포츠’ 신제품 추천 이벤트
- 광산구, 2025 식품안전관리 우수기관 선정
- 광주 동구, 어린이 국가유산 해설사 임명
- 광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 장애 인식 개선 캠페인 전개
- 광주시교육청 입시 지원 프로그램 운영
- 조선대 중앙도서관 ‘그린라운지’ 개소…기후위기 대응
- "이주배경학생 한국어 교육 앱, 안정적 정착 환경 제공"
- 전남교육청 ‘교육발전특구 지원단’ 본격 가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