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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롯데마트와 슈퍼의 주류 행사 ‘주주(宙酒)총회’ 포스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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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롯데마트 월드타워점 주류매장 전경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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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롯데마트 월드타워점 주류매장 전경 |
롯데마트와 슈퍼는 30일부터 다음달 12일까지 전국 롯데마트와 창고형 할인점 맥스(MAXX)를 포함한 롯데슈퍼 30개점에서 주주총회를 진행한다.
주주총회는 상·하반기 연 2회만 열리는 최대 주류 행사로, 다양한 주종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며 ‘홈술족의 축제’로 자리 잡았다. 지난 상반기 행사에서는 위스키·와인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40% 가량 증가하며 높은 고객 반응을 입증했다.
하반기 행사는 롯데 그로서리 쇼핑 축제 ‘땡큐절’과 연계해 역대 최대 규모로 진행된다. 위스키, 와인, 맥주, 하이볼 등 전 주종에 걸쳐 총 1000종의 행사 상품을 선보이고, 합리적 소비 트렌드에 맞춘 가성비 라인업도 강화했다.
위스키 상품군에서는 부드럽고 깊은 풍미로 애호가들에게 인기 높은 ‘올드포레스터’(750㎖)와 ‘1792 스몰배치’(750㎖)를 판매한다. 이와 함께 ‘멕켈란’, ‘발베니’, ‘글렌모렌지’ 등 대표 싱글몰트 위스키도 최대 20% 할인해 입문자부터 애호가까지 폭넓은 선택이 가능하다.
와인 창고 대방출 행사도 마련했다.
프랑스 보르도 5대 샤또, 컬트 와인, 단종 예정 수입 와인 등 희소성 높은 상품부터 데일리 와인까지 최대 3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롯데마트 전 점에서는 행사카드로 와인을 3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4만원을 추가 할인해 소비 부담을 낮췄다.
롯데마트·슈퍼 관계자는 “홈술 문화의 확산으로 주류 소비가 세분화된 만큼, 다양한 고객 취향을 만족시킬 수 있도록 프리미엄부터 실속형까지 폭넓은 라인업을 준비했다”며 “주주총회는 롯데마트와 슈퍼가 함께 만드는 연말 최대 주류 축제로, 고객분들께 즐겁고 합리적인 선택의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송태영 기자 sty1235@gwangnam.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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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10.29 (수) 20:5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