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공공도서관, ‘세계 책의 날’ 기념 행사 개최
검색 입력폼
복지환경노동교통

장성공공도서관, ‘세계 책의 날’ 기념 행사 개최

‘책도 보고 꽃도 보고’

장성공공도서관(관장 김병성)은 23일 ‘세계 책의 날’을 기념해 코로나19로 지친 지역주민들을 위해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참여할 수 있는 온라인 행사를 마련했다.

세계 책의 날은 1995년 유네스코에서 세계인의 독서 증진을 위해 제정한 날로 4월 23일은 스페인의 카탈루냐 지방에서 책을 구입하는 사람에게 꽃을 선물하던 세인트 조지의 날 축일과 1616년 세르반테스와 셰익스피어가 동시에 사망한 날에서 유래됐다.

장성공공도서관은 앞서 사회적 거리두기로 휴관이 장기화됨에 따라 도서관 방문이 힘든 이용자들에게 예약 대출 서비스와 도서 택배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에는 위 서비스와 연계하여 예약 대출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용자에게 꽃을 선물하는‘책도 보고 꽃도 보고’, 읽은 책 중 인상 깊은 책 속 한 구절이나 2~3줄 서평을 쓰는 같이 읽어요 ‘책 속 한 구절’, 글자 퍼즐 속에서 책 제목 10개를 찾는 ‘찾아라 책이름’행사를 진행한다.

도서관 관계자는 “코로나-19의 세계적인 확산으로 도서관은 휴관하고 있지만, 지역주민들의 지친 일상을 위로하고 화훼농가도 돕기 위해 예약 대출 서비스, 책도 보고 꽃도 보고」 등의 행사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장성=이항범 기자 lhb6699@gwangnam.co.kr         장성=이항범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광남일보 (www.gwangnam.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