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경제청-중국 중산그룹, 전략적 업무협약
검색 입력폼
광양

광양경제청-중국 중산그룹, 전략적 업무협약

기업 교류 확대·수출입 활성화 등 추진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은 최근 중국 상하이에서 중산그룹과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은 최근 중국 상하이에서 중산그룹과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은 최근 중국 상하이에서 중산그룹과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중산그룹은 지난 2014년 설립돼 산업 및 기업 정보 분양에서 빅데이터를 구축하고 투자 펀드와 기업 투자부문에서 인지도가 높은 기업으로 300억 위안(약 6조원) 규모의 펀드를 운용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광양만권의 유망투자기업 소개, 양국 간 산업 협력 및 기업 교류 확대, 광양항을 활용한 중국 기업의 글로벌 수출입 활성화 등이 추진될 전망이다.

주앙 중산그룹 회장은 “한국 내 경제와 산업활동이 가장 활발한 지역 중의 하나인 광양만권과 협력하게 돼 뜻깊게 생각한다”며 “신 에너지와 물류분야 등 해외 진출을 희망하는 회원사에 광양만권을 글로벌 시장 거점으로 적극 알릴 계획”이라고 말했다.

구충곤 광양경제청장은 “한국 내 중국투자가 가장 활발한 우리지역이 중산그룹과 업무 협약체결을 계기로 중국기업 투자확대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나아가 양 지역 간 산업과 기업교류가 더욱 확대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광양경제청 투자유치단은 글로벌 ESS생산거점 조성을 위해 지난 20일부터 26일까지 7일 간 일정으로 투자유치활동을 벌이고 있다. 투자유치단은 광양만권에 투자의향을 갖고 있는 LD그룹 관계사인 링크인(LINKIN)을 방문하고 임원진과 간담회를 가지면서 광양만권의 ESS제조와 관련한 투자상담을 벌였다. 또 항저우에서 제15회 중국국제에너지저장 글로벌 포럼에 참석, 중국 에너지협회와 한국ESS산업진흥회 임원진과 회원사를 초청해 간담회도 개최했다.
광양=김귀진 기자 lkkjin@gwangnam.co.kr         광양=김귀진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광남일보 (www.gwangnam.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키워드 :
- 전세사기 피해주택 LH 매입사업 효과 ‘쑥’
- 美재무 "상호관세 발표, 미 동부시간 2일 오후 3시 있을 것"
- "무등산 지켜본 광주를 작업"…서사 되새기다
- 애니 주제곡부터 음악극까지 ‘합창의 재해석’
- <오늘의 운세> 4월 2일 수요일
- ‘사상 초유’ 야구장 사고…챔피언스필드 상태는?
- 도서관 주간 통해 책과 가까워지길
- 프로야구선수협 "세상 떠난 야구팬에 선수들 큰 충격…애도"
- 이정후, 3경기 연속 안타·4경기 연속 출루…타율 0.286
- ‘전설’ 신지애, KLPGA 60회 연속 컷 통과 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