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화학 여수공장, 여수시에 2000만원 상당 물품 지원 - 광남일보
LG화학 여수공장, 여수시에 2000만원 상당 물품 지원
검색 입력폼
여수

LG화학 여수공장, 여수시에 2000만원 상당 물품 지원

‘찾아가는 재능나눔 프로그램’ 일환…경로당·초교에 전달

LG화학 여수공장은 24일 ‘찾아가는 재능나눔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여수시에 2000만원 상당의 물품을 지원했다.
여수시는 24일 LG화학 여수공장이 ‘찾아가는 재능나눔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2000만원 상당의 물품을 지원했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재능나눔 프로그램’은 저소득 소외계층 및 공공 시설물을 대상으로 하는 주거환경개선, 의료·보건, 음식 나눔, 이·미용, 벽화 그리기 등의 재능기부 활동이다.

이날 물품 전달식에는 정기명 시장과 이현규 LG화학 여수공장 주재임원(총괄 공장장) 등 7명이 참석한 가운데 생필품(상비약, 이불 등)과 교육용 전자기기(이동식 스크린, VR 기기) 5세트를 여수시에 전달했다.

생필품은 송도, 개도, 소두라도 등 9개 섬 경로당에, 교육용 전자기기는 섬에 위치한 경호초, 여남초, 화정초, 거문초, 돌산초(두라분교)에 지원될 예정이다.

LG화학 여수공장은 배편이 불편한 섬을 대상으로 지난 2024년부터 아름드리봉사단을 통해 노후 전기 소모품 교체, 전선 이설, 경로당 의약품 지원 등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현규 LG화학 여수공장 주재임원은 “찾아가는 재능나눔 프로그램 참여로 섬 주민에게 힘이 되고 같이 성장할 수 있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일회성이 아닌 꾸준한 사회공헌 사업으로 지역사회에 이바지하겠다”고 말했다.

정기명 시장은 “LG화학의 진정성 있는 사회공헌과 나눔 활동이 여수 발전에 큰 힘이 됐다”며 “다가오는 2026여수세계섬박람회에도 공식 후원사로 참여해 콘텐츠의 풍성함을 더해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여수=송원근 기자 swg3318@gwangnam.co.kr         여수=송원근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광남일보 (www.gwangnam.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키워드 :
- 목재산업단지 준공식
- 광주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 산불 피해 지원 성금 기탁
- 세계가 인정 팹리스 ‘퓨리오사AI’ 광주 온다
- 전남도, 전남체전·전국생활체육대축전 성공개최 다짐
- 화순에 국산 목재 활용 건축용 목재 생산 '목재산업단지' 준공
- 공사장 임시소방시설 설치해야
- [1일 오후예보]2일 오후부터 밤 사이 빗방울
- 광주도시공사, ‘인구문제 인식개선 릴레이 캠페인’ 동참
- 광주 효령타운서 품격있는 노후 따뜻한 동행을
- 광주관광공사 ‘2025 광주방문의 해’ 본격 알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