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청렴 시책 공유회 개최
검색 입력폼
강진

강진군, 청렴 시책 공유회 개최

종합청렴도 1등급 달성 방안 마련

강진군은 최근 올해 종합청렴도 1등급 달성을 목표로 ‘청렴 시책 공유회’를 가졌다.
강진군은 최근 올해 종합청렴도 1등급 달성을 목표로 ‘청렴 시책 공유회’를 가졌다고 2일 밝혔다.

이번 공유회는 지난해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2등급을 획득한 데에 이어 올해 1등급 달성을 위한 선제적 대응 방안을 준비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유회는 기획홍보과장의 총괄보고를 시작으로 내부 구성원의 인식 개선과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실질적인 방안이 논의됐다.

특히 외부청렴도는 유사 기초지자체 평균보다 높은 반면 내부청렴도는 낮은 점이 지적되면서 조직 내 청렴 체감도 향상을 위한 대책 마련의 필요성이 강조됐다.

군은 이번 공유회를 시작으로 부서별 특화 청렴 시책 발굴·추진, 기관장 주관 청렴 대책 회의 개최, 우수부서 평가 및 인센티브 부여 등 다각적인 청렴 정책을 시행할 예정이다. ‘1부서 1청렴 시책’ 추진을 통해 전 부서가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청렴 행정을 구현한다는 방침이다.

강진원 강진군수는 “청렴은 행정 신뢰의 출발점”이라며 “공직자 모두가 청렴 실천에 앞장서 군민이 신뢰하는 청렴도시 강진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강진=이진묵 기자 sa4332252@gwangnam.co.kr         강진=이진묵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광남일보 (www.gwangnam.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키워드 :
- [4일 예보]4일 구름많음, 5일 오전부터 비
- 韓대행 "통상교섭본부장 즉시 방미 추진…대미 협상에 총력"
- 광주·제주 교육청, 책 읽으며 서로 역사 배운다
- 광주 북구, ‘사랑의 밥차’ 운영 시작
- "尹 대통령 전원 일치 파면 선고는 국민의 명령"
- GGM 노조 "노사민정 중재안 거부·한달 협상 요구"
- [만년필]마약 밀반입 불법체류자 덜미
- ‘尹 대통령 기념품’ 가치 하락 우려에 판매 러시
- 지역 대학들 ‘글로컬大’ 마지막 도전
- 욕설·세탁 심부름…김형수 북구의원 갑질 ‘도마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