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지속가능발전협, 대학생·청년 기자단 씨드림 모집
검색 입력폼
복지환경노동교통

광주시 지속가능발전협, 대학생·청년 기자단 씨드림 모집

19일까지 접수…16명 선발

광주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지속가능성을 주제로 지역사회의 변화를 기록하고 알릴 대학생·청년 기자단 ‘씨드림 10기’를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씨드림 10기는 UN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및 지속가능성과 관련된 국내·외 사례를 카드뉴스, 현장취재, 사례집 제작, SNS운영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해 시민에게 홍보한다.

씨드림 10기는 미디어팀, 마을공동체팀, 6차의제팀, 대자보(대중교통·자전거·보행)팀으로 구성되며, 선발된 청년들은 각 팀별 활동을 통해 지속가능성에 대해 학습하고 콘텐츠를 기획·제작한다.

접수 기간은 오는 19일까지이며, 모집인원은 16명으로 온라인 신청서를 통해 지원한 뒤 면접심사를 거친다. 지속가능성과 사회적가치에 관심이 있는 34세 이하 청년은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선발자에게는 소정의 활동비와 포상이 있다.

자세한 사항은 광주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062-613-4172)로 문의하면 된다.

광주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 관계자는 “참여 청년이 창의적인 시각으로 지속가능성을 기록하고 공유하는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송태영 기자 sty1235@gwangnam.co.kr         송태영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광남일보 (www.gwangnam.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키워드 :
- ‘또 날벼락’ KIA 황동하, 교통사고로 허리 부상
- [교황 선출] 인류 17%, 14억 가톨릭교도 이끄는 영적 지도자 교황
- 영광군, 민생경제회복지원금 사용 당부
- 담양군, 16일부터 ‘지역사회 건강조사’ 진행
- 광주 동구, 무등산 인문축제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 광주 동구, 장한 어버이 등 27명 표창·카네이션 전달
- 광주 동구, 의료기관 시설 안전 점검
- 광주 동구 보드카페서 화재…인명피해 없어
- 푸틴·시진핑, "대북제재 포기·한반도 외교적 해결" 촉구
- 광주 북구의회, 국립 5·18민주묘지 참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