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동구, 손자녀 돌봄 조부모 대상 건강백세교실 운영
검색 입력폼
사회일반

광주 동구, 손자녀 돌봄 조부모 대상 건강백세교실 운영

11월까지…육아관리 교육·라인댄스 등

광주 동구는 22일부터 11월까지 손자녀를 육아 중인 조부모를 위한 ‘손주 사랑 내몸 사랑 건강백세교실’을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손자녀를 돌보는 조부모들은 황혼 육아로 인한 신체·정신적 건강 문제와 함께 달라진 육아 환경으로 인해 손자녀를 어떻게 돌봐야 하는지에 대한 어려움을 가지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난달 개최한 ‘인구 인식 개선 토크콘서트’에서 손자녀를 돌보는 조부모가 육아의 어려움을 호소하며 힐링 프로그램을 마련해달라는 의견으로 마련됐다.

프로그램은 매주 화·수요일(오후 2~3시) 동구보건소에서 진행되며, 건강·육아 관리 교육, 신체활동 프로그램(스트레스 해소 체조, 라인댄스 등) 등으로 꾸려진다.

참여를 원하는 구민은 오는 18일까지 QR코드 또는 문자(010-7464-3270)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문의는 보건사업과 보건생활팀(062-608-3274)로 하면 된다.

임택 청장은 “손자녀를 돌보는 조부모의 다양한 어려움을 알게 됐다”면서 “노년의 육아를 긍정적으로 바라보고 조부모들의 행복한 삶을 위해 구정에도 반영하겠다”고 말했다.
송태영 기자 sty1235@gwangnam.co.kr         송태영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광남일보 (www.gwangnam.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키워드 :
- [13일 오전예보]14일 비. 돌풍, 천둥·번개 유의
- [부고] 서종열(서울파이낸스 산업1부 부장)씨 장인상
- 美, 상호관세 부과 대상서 스마트폰·컴퓨터 등도 제외
- 민주 '당원 50%·여론조사 50%' 경선…사상 첫 16~18세 청소년도
- 광주은행,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재기부
- 금호타이어, 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본상 2개 수상
- 진도 양봉장서 화재…인명피해 없어
- 광주 동구,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 펼쳐
- 광주 동부경찰-동구, 범죄예방 환경개선 협력 간담회
- [인사] 담양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