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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일 노르트하임 베스트팔렌 디자인 센터가 주관하는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세계 최대 디자인 경연 대회로,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미국 IDEA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손꼽힌다. 매년 70여개 국가에서 1만8000여개 작품이 접수되며 수상작은 독일과 싱가포르에 있는 레드닷 디자인 뮤지엄에 전시된다.
금호타이어는 제품 디자인 부문에서 전기차 타이어 ‘이노뷔 프리미엄’과 ‘이노뷔 윈터’ 두 제품이 상을 받았다.
이노뷔 프리미엄에는 전기차 전용 아이콘 심볼을, 이노뷔 윈터에는 겨울을 상징하는 눈꽃과 크리스털에서 모티브를 얻은 디자인을 적용했다.
김영진 금호타이어 연구개발본부장(전무)는 “타이어 디자인은 심미적 영역을 넘어 차량의 성능과 안전성에 유기적으로 연결되는 핵심요소이다. 금호타이어는 디자인이 곧 기능인 타이어에 구현한 혁신적인 기술을 국제 디자인 어워드에서 꾸준히 인정받고 있다”며 “꾸준한 연구 개발을 통해 제품의 성능과 고객 만족을 충족시키며 프리미엄 브랜드로의 도약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정현아 기자 aura@gwangnam.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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