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광주본부, 도농상생 금요직거래장터 개장
검색 입력폼
부동산 금융

농협 광주본부, 도농상생 금요직거래장터 개장

농협 광주본부는 최근 본부 주차장에서 광주지역 우수농산물 판매 활성화와 광주시민들의 경제적 소비를 위한 금요직거래장터 개장식을 가졌다.
농협 광주본부는 최근 본부 주차장에서 광주지역 우수농산물 판매 활성화와 광주시민들의 경제적 소비를 위한 금요직거래장터 개장식을 가졌다고 13일 밝혔다.

이날 개장식에는 이현호 농협 광주본부장을 비롯해 장재영 NH농협은행 광주본부장, 광주지역 14개 지역농협 조합장, 오미록 광주소비자연맹 회장, 황금숙 농가주부모임 광주시연합회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금요직거래장터는 지역에서 생산된 100여종의 농축산물을 시중가보다 저렴한 가격에 판매했으며, 농업인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소비자들에게 신선하고 품질 좋은 먹거리를 제공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특히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홍보관 운영, 인절미 나눔 행사, ‘행운의 농산물 룰렛판’ 이벤트 등 다양한 경품 행사와 사은행사가 함께 진행돼 장터를 찾은 시민들에게 호응을 얻었다.

이현호 농협 광주본부장은 “농협이 운영하는 로컬푸드 직매장이 매년 큰 폭으로 성장하며 광주시민들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며 “금요직거래장터를 통해 출하 농업인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고, 지역 소비자들에게도 더욱 사랑받는 장터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승홍 기자 photo25@gwangnam.co.kr         이승홍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광남일보 (www.gwangnam.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키워드 :
- 광주시-금융공공기관, 대학생 취업 돕는다
- ‘국민 자격증’ 옛말…경기 불황에 공인중개사 직격탄
- 고영국 광주소방본부장, 현장점검으로 업무 개시
- 광주 주택종합 매매가격 14개월 연속 하락
- 한전KDN-KISA, 사이버 보안 대응 협업
- 농민·소비자 ‘윈윈’…유통 선순환 효과
- 롯데 광주점 "흑산홍어 먹고 원기회복하세요"
- 한전, 베트남과 원전·신사업 협력 강화
- 유탑건설, 신안 해상풍력 발전사업 본격화
- 민덕희 여수시의원 "‘베프로’ 업무표장 등록 환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