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평화통일가정연합 창립 71주년 기념식 성료
검색 입력폼
사회일반

세계평화통일가정연합 창립 71주년 기념식 성료

다문화·가정 가치 강조하는 국제축복결혼 매년 확대
효정천원에 평화세계 랜드마크 ‘천원궁 박물관’ 개관

세계평화통일가정연합 창립 71주년 기념식이 27일 서울 용산구 천원궁 천승교회에서 전국 목회자 및 신도 7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황보국 가정연합 한국협회장은 기념사에서 “천원궁 천일성전 입궁식의 대승리적 기반 위에 지상천국 생활권 시대를 연 가운데, 하늘 앞에 처음으로 협회창립을 봉헌하는 뜻깊은 자리”라며 “오늘 가정연합의 위상과 저력을 세상에 드러내는 역사적 전환점이 될 것이며 하늘부모님께서 살아서 역사하심을 증거하는 섭리의 순간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황보 협회장은 이어 “하늘부모님이 임재하시는 지상천국 시대에 살고 있는 이 때에 모두 하나 되어 미래세대의 환경권 확장을 위해 책임을 다해 나가자”고 당부했다.

이날 행사는 김영석 가정연합 한국부협회장의 사회로 옥윤호 서울북부교구장의 감사기도, 기념영상, 황선조 천무원 중앙행정실 정책위원장, 대한예수교장로회 창신교회 최길춘 목사, 유경득 가정연합 유지재단 이사장의 축사, 청년목회자의 특별공연, 참가정을 대표한 문연아 선학학원 이사장의 격려사, 정년퇴임·장기근속 등 시상식, 축가, 황보국 한국협회장의 기념사, 새출발결의식 순으로 진행됐다.

참가정을 대표해 격려사를 전한 문연아 선학학원 이사장은 “어떠한 어려움 속에서도 가정연합의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해 주신 여러분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참어머님의 은사권 안에서 3대권의 미래를 위한 준비를 모두 마쳤으니 이젠 창립 100년을 향해 어떤 전통을 상속해 줄 것인지 함께 답을 찾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날 71주년 기념식을 맞아 정년퇴임을 비롯해 33년·15년 근속상, 전도·축복 실적우수교회, 효정모범가정 시상, 전도 소책자 공모전 등 각 분야별 다양한 시상을 진행했다. 원로목회자와 청년목회자가 3대권 미래세대의 지지와 상속 그리고 미래를 향한 도전을 담은 새출발 결의식도 가졌다.

지난 4월에는 평화세계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선보인 ‘천원궁 박물관’을 개관했다. 천원궁 박물관은 인류공동체의 모델을 향한 평화교육의 전당으로 다목적 홀, 박물관, 미술관 등으로 조성됐으며 그 중 천일성전(天一聖殿)은 인류의 부모 되시는 하늘부모님을 모시기 위해 세워진 성전으로 천지인(天地人) 콘셉트로 건축됐다.
김인수 기자 joinus@gwangnam.co.kr         김인수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광남일보 (www.gwangnam.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키워드 :
- [부고] 유제철(전 광주일보 사장)씨 모친상
- 캘리포니아大, 트럼프의 '대학전쟁' 다음 타깃될 가능성
- "이준석 후보는 즉각 사퇴하고 국민 앞에 사죄하라"
- 장세일 영광군수 "아름다운 경치 즐기며 흥겨움 가득하길"
- [지역축제] ‘500년 전통’ 나누고 어울리는 민속축제의 장
- 파크골프 동호인 화합 한마당…함평서 ‘우정의 샷’
- 한은 광주전남본부, 내달 4일 경제강좌
- 오월창작가요제 대상에 예람 수상 영예
- 신분증만 있으면 전국 어디서든 투표 가능
- "참여가 미래 바꾼다" 소중한 한표 행사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