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지역 보건의료 서비스 강화
검색 입력폼
화순

화순군, 지역 보건의료 서비스 강화

신규 공중보건의사 배치…의료공백 최소화

화순군은 2025년 신규 공중보건의사 10명을 지역 내 보건기관에 배치하고, 지역 보건의료 서비스를 강화한다. 사진은 공중보건의사 화순 바로알기 탐방’ 모습.
화순군은 2025년 신규 공중보건의사 10명을 지역 내 보건기관에 배치하고, 지역 보건의료 서비스를 강화한다. 구복규 군수(오른쪽)가 신규 공중보건의사에게 임용장을 수여하는 모습.
화순군은 2025년 신규 공중보건의사 10명을 지역 내 보건기관에 배치하고, 지역 보건의료 서비스를 강화한다. 사진은 신규 공중보건의사 임용장 수여 단체 기념 모습.
화순군은 2025년 신규 공중보건의사 10명을 지역 내 보건기관에 배치하고, 지역 보건의료 서비스를 강화한다고 27일 밝혔다.

지난해 대비 의사 5명, 한의사 1명이 줄었으며, 올해 화순군에서 군민 건강증진을 위해 최일선에서 보건 업무에 종사하게 될 공중보건의사는 총 22명이다.

의과의 경우 화순읍을 제외한 12개 면 지역은 △한천(월·화), 이양(수), 청풍(목·금) △도암(월·화), 춘양(수), 도곡(목·금) △백아(월·화), 이서(수·목), 사평(금) △동복(월·화), 동면(수·목), 능주(금) 등 4개 권역으로 나눠 보건지소 순회 진료에 나선다.

한의과는 보건소에서 동복, 한천에서 동면을 순회 진료하여 병의원 접근이 어려운 주민 불편을 해소할 계획이다.

군은 공중보건의사의 화순에 대한 소속감을 고취하고, 책임감 있는 진료서비스를 제공할 근무 분위기 조성을 위해 임용장 수여, 직무수행에 필요한 교육 및 ‘화순 바로알기 탐방’을 실시했다.

탐방은 공백 최소화를 위해 공중보건의사 21명이 2개 조로 나눠 문화관광해설사와 함께 고인돌 유적지, 화순파크골프장, 꽃강길, 남산공원 등을 견학하고, 보건의료서비스 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공유하는 방식으로 운영했다.

화순군 관계자는 “고령 인구 비율이 높고, 의료접근성이 낮은 취약지역에서 공중보건의사의 역할이 중요하다”며 “의료 공백이 발생하지 않도록 진료에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화순=구영규 기자 vip3355@gwangnam.co.kr         화순=구영규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광남일보 (www.gwangnam.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키워드 :
- 이민정의 시골 예능 '가는정 오는정 이민정'
- 행복한 섬으로 떠난 소년의 여정 투영
- 광주도시철도, 개통 21주년 기념 대시민 이벤트
- 순천시, 중 상하이 상공업계와 교류
- 영광군, 한마음 치매극복 걷기 캠페인
- 나주시,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구매 앞장
- 자가골수유래세포 처리시설 식약처 인허가 획득
- 영암 지역 아이들에 반려식물 입양
- 진도군, 귀농·귀촌 적극 홍보
- ㈜대영약품, 저소득·취약계층에 쿨파스 전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