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임태근 (유)차오름피앤디 대표 |
이날 광주 동구 호텔아트하임 대연회장에서 열린 개강식에는 전용준 광남일보 대표이사·회장, 전유태 상임부회장, 이경보 부회장, 이시수 전무, 여균수 주필, 최현수 편집국장과 90여명의 제12기 원우들이 참석했다.
행사는 엘림 앙상블의 실내악 연주에 이어 전용준 대표이사·회장의 축사, 강기정 광주시장의 초청 강좌, 12기 아카데미 일정 안내 및 교육계획, 팀별 오리엔테이션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전용준 대표이사·회장은 축사에서 “광주·전남 최고의 비즈니스 인맥을 구축하고 있는 광남일보 글로벌리더 아카데미는 각계각층의 수준 높은 강의와 산업 시찰, 문화 탐방, 해외 연수 등으로 지역사회를 보는 혜안을 키워드리고 있다”면서 “선배 기수는 물론 동기생들과 만남의 장을 상설화 해 폭넓은 유대관계를 구축하고, 최고의 인맥을 쌓을 수 있는 가교 역할도 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광남일보 글로벌리더 아카데미가 지역사회 오피니언 리더들의 성원에 보답하는 명실상부한 최고의 만남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90여명의 글로벌리더 아카데미 원우들은 이날 개강식을 시작으로 매주 목요일 각 분야의 전문가들로부터 경제·경영·문화·사회·정치·과학·리더십 등에 대한 심도 있는 강의를 듣게 된다.
오는 4월 4일에는 김광호 콤비마케팅원장의 ‘리더의 스포츠콘텐츠’ 강연이 펼쳐지며, 11일에는 원우친교의 밤 행사가 진행된다.
18일에는 곽수종 리앤경제연구소장이 강사로 나서며, 27일에는 문화관광 탐방이 이뤄진다. 5월 9일에는 전수빈 프로골퍼의 골프강좌가 예정돼 있고, 23일에는 원우기업 탐방이 진행된다.
1학기의 마지막 강의가 열리는 6월 13일에는 김영익 서강대학교 교수가 ‘경제금융’을 주제로 강연한다.
임태근 12기 원우회장((유)차오름피앤디 대표)은 “가족처럼 편안하고, 즐거움 넘치는 분위기를 조성해 가장 참여도가 높은 기수를 만들겠다”면서 “제 인생의 모토는 행복이다. 원우회원 모두가 서로에게 은혜를 베풀고 받아 늘 행복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 |
지난 21일 광주 동구 호텔아트하임 대연회장에서 열린 ‘제12기 광남일보 글로벌리더 아카데미’개강식에서 전용준 광남일보 대표이사·회장이 축사를 하고 있다. 최기남 기자 bluesky@gwangnam.co.kr |
한편 지난 2013년 출범한 광남일보 글로벌리더 아카데미는 국회의원, 지방자치단체장 및 지방의원, 법조계, 우수기업 CEO, 주요 공공기관장 등의 원우들이 참여했으며, 그동안 1500여명의 CEO 원우를 배출했다.
임영진 기자 looks@gwangnam.co.kr 한편 지난 2013년 출범한 광남일보 글로벌리더 아카데미는 국회의원, 지방자치단체장 및 지방의원, 법조계, 우수기업 CEO, 주요 공공기관장 등의 원우들이 참여했으며, 그동안 1500여명의 CEO 원우를 배출했다.
임영진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