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C-서울교육청, 투어·교육 협약 체결
검색 입력폼
문화일반

ACC-서울교육청, 투어·교육 협약 체결

청소년 교육역량 강화·아시아 문화콘텐츠 확산 기대

문화체육관광부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은 지난 25일 서울특별시교육청 회의실에서 서울특별시교육청 체육건강예술교육과와 ‘아시아 문화 콘텐츠 확산 및 활성화’에 관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문화체육관광부 국립아시아문화전당(ACC, 전당장 직무대리 김상욱)은 지난 25일 서울특별시교육청 회의실에서 서울특별시교육청 체육건강예술교육과와 ‘아시아 문화 콘텐츠 확산 및 활성화’에 관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에는 ACC 김상욱 전당장 직무대리를 비롯해 정근식 서울시교육감 및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협약을 통해 ACC와 서울특별시교육청은 ‘ACC 전시 해설 및 시설 투어 지원’, ‘ACC 시설 사용 지원’, ‘청소년 대상 교육 프로그램 운영’, ‘기타 인적·물적 교류’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키로 합의했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상반기부터 협력해 관련 콘텐츠를 홍보하고, 하반기에는 서울특별시교육청 관내 학교 학생들이 ACC를 방문할 수 있도록 시설, 공간, 콘텐츠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올해 개관 10주년을 맞은 ACC는 전시, 공연, 교육 등 다양한 문화 콘텐츠를 운영하고 있다. 서울특별시교육청은 ACC의 사업을 적극 홍보하고 학생들의 참여를 독려해 청소년 교육 역량 강화를 위해 협력할 방침이다.

김상욱 국립아시아문화전당장 직무대리는 “미래형 인재 육성을 위해 문화예술 교육의 중요성은 점점 더 커지고 있다”면서 “ACC는 이번 협약을 통해 창의적, 문화예술교육 플랫폼으로써의 역할을 강화하고 아시아 문화 콘텐츠를 확산하는 것은 물론 더욱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다경 기자 alsqlsdl94@gwangnam.co.kr         김다경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광남일보 (www.gwangnam.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키워드 :
- 전세사기 피해주택 LH 매입사업 효과 ‘쑥’
- 美재무 "상호관세 발표, 미 동부시간 2일 오후 3시 있을 것"
- "무등산 지켜본 광주를 작업"…서사 되새기다
- 애니 주제곡부터 음악극까지 ‘합창의 재해석’
- <오늘의 운세> 4월 2일 수요일
- ‘사상 초유’ 야구장 사고…챔피언스필드 상태는?
- 도서관 주간 통해 책과 가까워지길
- 프로야구선수협 "세상 떠난 야구팬에 선수들 큰 충격…애도"
- 이정후, 3경기 연속 안타·4경기 연속 출루…타율 0.286
- ‘전설’ 신지애, KLPGA 60회 연속 컷 통과 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