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국립남도국악원은 ‘찾아가는 교실음악회’에 참여할 연주단체를 오는 4월 4일까지 모집한다. |
국립남도국악원이 운영하는 ‘찾아가는 교실음악회’는 공모를 통해 선정된 소규모 연주단체를 전남지역 초·중학교로 파견해 학급별 소규모 국악공연 감상 및 교육, 체험 등을 진행하는 사업으로, 4월부터 11월까지 추진한다.
교과서를 활용한 예술인의 현장 방문형 교육, 감상, 체험을 통해 학생들의 국악 이해도 향상 및 관심도를 증진시키고, 문화 소외 지역 학교의 전통음악 향유 기회 확대하고자 마련됐다.
모집 대상은 국악 관련 대학 졸업 학위를 가진 최소 4명(관·현·타악기·가창을 필수 포함) 이상의 인원으로 구성된 사업자등록증(또는 고유번호증) 보유단체다. 지역의 청년 예술가 일자리 창출을 위해 전남지역 국악 연주단체를 우선 선정할 방침이다.
이번 모집을 통해 선정된 국악 연주단체는 1개 팀당 5개교 내외로 배정(1시수 40~45분, 총 15~20시수 내 예정) 받아 교과서에 수록된 국악 제재곡을 중심으로 악기와 악곡에 대한 해설, 질문과 답변 등 다양한 구성으로 체험 수업을 진행하게 된다.
신청은 4월 4일 오후 5시까지 이메일 접수하면 된다. 신청서 양식 및 자세한 내용은 국립남도국악원 누리집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다경 기자 alsqlsdl94@gwangnam.co.kr
김다경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