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중기청, 정책금융기관 협의회
검색 입력폼
경제일반

광주전남중기청, 정책금융기관 협의회

금융정책 효율성 도모…개선사항 발굴

광주전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은 27일 청사 교육실에서 ‘광주전남지역 중소벤처기업부 정책금융기관 협의회’ 킥오프 회의를 개최했다.
광주전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은 27일 청사 교육실에서 ‘광주전남지역 중소벤처기업부 정책금융기관 협의회’ 킥오프 회의를 개최했다.

협의회는 중소기업·소상공인의 금융애로에 대응하고, 정책금융기관 간 연계·공동대응을 통해 중소기업 금융정책의 효율·효과성을 높이기 위해 올해 새로 구성됐다. 위원장은 광주전남중기청장이며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광주본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광주호남본부, 기술보증기금 호남본부, 광주신용보증재단, 전남신용보증재단 등 5개 정책금융기관 기관장이 위원으로 참여한다.

정책제언 및 애로사항을 바탕으로 중기부 금융정책 개선 사항을 발굴하는 한편, 향후 지역의 신속·우선 지원이 필요한 기업을 발굴하고 정책금융기관 간 연계 지원을 협의하는 역할도 수행할 예정이며, 이번 킥오프 회의를 시작으로 격월로 개최할 계획이다.

이순석 광주전남중기청장 직무대리는 “중소기업·소상공인의 미국 관세 부과 등에 따른 금융애로 해소와 경쟁력 강화를 위해 정책금융기관이 힘을 모아야 할 때”라며 “이번에 출범한 협의회를 통해 지역 내 주요 현안에 대해 정책금융기관과 함께 고민하고 지속적으로 개선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송대웅 기자 sdw0918@gwangnam.co.kr         송대웅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광남일보 (www.gwangnam.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키워드 :
- 축구협회 '올해의 선수'에 손흥민…통산 최다 8번째 수상
- 프로농구 시상식 4월 9일 개최…MVP·신인상 주인공 발표
- 문세영 기수, 한국마사회 사상 두 번째로 2천승 달성
- 남광주농협, 조합원 자녀 학자금 지원
- 광주경총, 임단협 대응전략 설명회
- 광주상의, 자동차 기업 경쟁력 강화 팔 걷어
- GS칼텍스, 여수지역 중고생 야간 학습교실 지원
- 초당대, ‘새내기와 선배의 FUN한 콘서트’ 개최
- 한전, 영남권 산불 재난극복 ‘총력’
- 광주도시공사, 혁신 주니어보드 발대식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