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C-서울교육청, 투어·교육 협약 체결
검색 입력폼
문화일반

ACC-서울교육청, 투어·교육 협약 체결

청소년 교육역량 강화·아시아 문화콘텐츠 확산 기대

문화체육관광부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은 지난 25일 서울특별시교육청 회의실에서 서울특별시교육청 체육건강예술교육과와 ‘아시아 문화 콘텐츠 확산 및 활성화’에 관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문화체육관광부 국립아시아문화전당(ACC, 전당장 직무대리 김상욱)은 지난 25일 서울특별시교육청 회의실에서 서울특별시교육청 체육건강예술교육과와 ‘아시아 문화 콘텐츠 확산 및 활성화’에 관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에는 ACC 김상욱 전당장 직무대리를 비롯해 정근식 서울시교육감 및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협약을 통해 ACC와 서울특별시교육청은 ‘ACC 전시 해설 및 시설 투어 지원’, ‘ACC 시설 사용 지원’, ‘청소년 대상 교육 프로그램 운영’, ‘기타 인적·물적 교류’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키로 합의했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상반기부터 협력해 관련 콘텐츠를 홍보하고, 하반기에는 서울특별시교육청 관내 학교 학생들이 ACC를 방문할 수 있도록 시설, 공간, 콘텐츠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올해 개관 10주년을 맞은 ACC는 전시, 공연, 교육 등 다양한 문화 콘텐츠를 운영하고 있다. 서울특별시교육청은 ACC의 사업을 적극 홍보하고 학생들의 참여를 독려해 청소년 교육 역량 강화를 위해 협력할 방침이다.

김상욱 국립아시아문화전당장 직무대리는 “미래형 인재 육성을 위해 문화예술 교육의 중요성은 점점 더 커지고 있다”면서 “ACC는 이번 협약을 통해 창의적, 문화예술교육 플랫폼으로써의 역할을 강화하고 아시아 문화 콘텐츠를 확산하는 것은 물론 더욱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다경 기자 alsqlsdl94@gwangnam.co.kr         김다경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광남일보 (www.gwangnam.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키워드 :
- 현대차, 외국인 유학생·해외대 인턴십
- 중기부, 혁신창업리그 참가팀 모집
- 축구협회 '올해의 선수'에 손흥민…통산 최다 8번째 수상
- 프로농구 시상식 4월 9일 개최…MVP·신인상 주인공 발표
- 문세영 기수, 한국마사회 사상 두 번째로 2천승 달성
- 남광주농협, 조합원 자녀 학자금 지원
- 광주경총, 임단협 대응전략 설명회
- 광주상의, 자동차 기업 경쟁력 강화 팔 걷어
- GS칼텍스, 여수지역 중고생 야간 학습교실 지원
- 초당대, ‘새내기와 선배의 FUN한 콘서트’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