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계원 "12일 순천서 ‘2기 전남기본사회위’ 출범"
검색 입력폼
정치일반

조계원 "12일 순천서 ‘2기 전남기본사회위’ 출범"

전남위원장 맡아…청암대서 발대식

전남형 기본사회 정책개발을 목표로 더불어민주당 전남기본사회위원회(제2기·위원장 조계원 국회의원)가 새롭게 출범한다.

조계원 의원(여수시을)은 “‘2기 전남기본사회위원회 발대식’을 순천청암대학교에서 오는 12일 오후 4시에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발대식에는 박주민 기본사회위원회 수석부위원장과 주철현 전남도당위원장을 비롯한 전남 지역구 국회의원들이 참석해 전남형 기본사회 정책 발굴에 힘을 더할 예정이다.

발대식은 박주민 수석부위원장, 조계원 전남기본사회위원장 등 내외빈 인사말과 기본사회 특강(박주민 수석부위원장), 전남 수석부위원장·부위원장단·정책자문단·고문단 등 임명장 수여, 비전 선포식, 결의문 낭독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조계원 전남위원장은 “국민의 모든 기본권을 최대한으로 보장하는 사회가 기본사회다”라며 “기본사회 정책이 전남에 이미 뿌리내리고 있는 만큼 소멸 위기를 넘어 새로운 성장 동력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조 위원장은 또 “전남기본사회 구축으로 전남도민들에게 기본적 삶과 기회를 보장하기 위해 총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앞서 민주당은 지난 달 기본사회위원회 2기를 발족했다. 이재명 대표가 위원장을 맡고, 수석부위원장에는 박주민 의원이 선임됐으며, 2기 전남기본사회위원장에는 조 의원이 임명됐다.
이성오 기자 solee235@gwangnam.co.kr         이성오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광남일보 (www.gwangnam.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키워드 :
- 서삼석 "대형산불, 재정당국이 책임져야 "
- 문금주, 농어업재해대책법 개정안 재발의
- 김두관 "대한민국을 다시 한번 크게·뛰게 만들겠다"
- 이철우 "‘새로운 박정희 정신’으로 초일류 국가 이끌겠다"
- 美상무 "상호관세에서 빠진 전자제품, 반도체 품목관세에 포함"
- 생명의 아름다움 노래…잔잔한 사랑시편
- 울브스 '손흥민 결장' 토트넘 4-2 완파…라르센 4G 연속 결승골
- 지역 공약 반영·인사 등용…"호남 민심 잡아야"
- 전자상거래 수출시장 진출사업 참여기업 모집
- 전남 11개 시·군 강풍주의보…피해 잇따라